본문 바로가기

한국의 정치와 경제/Korean Politics

'정치 퇴물' 김무성에 '민주평통' 부의장 자리 준 윤석열의 속내

728x90
반응형

'정치 퇴물' 김무성에 '민주평통' 부의장 자리 준 윤석열의 속내


보수 원로로서 박근혜 정권 때는 '먹방'과 '깨갱'의 레테르가 붙여져 있었던 김무성이 최근 '민주평통' 부의장 자리에 가게 되었습니다.

'무대'로 불리기도 했던 김무성.


그런데 저런 비호감의 무능했던 정치퇴물을 저 자리에 앉힌 윤석열의 의도는 또 무엇인지, '오카시쿠 나루(可笑しくなる : 이상해지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군요.

지금까지 능력 위주로 인사를 해온 윤석열이었는데, 저 김무성 인사는 분명 궤도이탈의 인사로 보이기까지 합니다.

그러나 인세키에쯔(尹錫悦)도 김무성에게 저 자리를 내준 무슨 '오모와쿠(思惑 : 속내)'는 있었겠지요. 그게 뭘까요?

김무성을 민주평통 부의장에 앉힌 尹의 속내는?


저 자리는 대통령(민주평통 의장)의 해외행사가 있을 때 혹 따라나갈 수 있는 자리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완전 구색용 들러리일 뿐입니다.

그러나 인세끼에쯔는 그런 용도로 김무성을 쓰는 것도 별 흥미 없는 일이었을 테고 "거기(そこ)가서 그냥 먹고 좀 놀아라"는 의미로 그를 보내준 것 같습니다.

저 자리는 원래 정권이 바뀔 때, 퇴물이 되어 있는 보수원로들에게 돌아가는 자리입니다.

반응형


"당신 나이 좀 먹었다고 헛소리나 하지 말고 경로당(민주평통)에나 들어가 놀고 있어라" ---- 이 것이 인세끼에쯔의 생각 아니었겠습니까?

경로당에 돈 조금 줄 테니까, 가서 옛날노래(민추협 시대의 무용담이나 반추하는 노래)든지 '가는 세월' 등이나 부르면서 먹고 놀아라, 라고 하면서 등 두드려 준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까? 아닙니까? 크아하하하!

경로당에서 노래를 부르든지...
막걸리를 한잔 하든지... 아무튼 존분(存分 : 싫컷) 즐기세요. ㅎ~!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세키에쯔(尹錫悦)는 김무성에게 그 자리를 주면 안 되는 것이었습니다. 김무성은 지금 수사를 받아야 할 사람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왜 있었지 않습니까? 사건 하나 말입니다. '포항 가짜사장 투자' 건으로 한
때 우리 사회에 격랑이 일지 않았습니까? 김무성도 거기에 연루되었었구요.


◼️ (回想) 김무성의 파란의 일생

https://nate4514.tistory.com/m/34

 

4.24재보선을 치룬 김무성의 '파란만장(波亂万丈)' ★

4.24재보선을 치룬 김무성의 '파란만장(波亂万丈)' 태그: 4.24재보선, 김무성, 파란만장 @ 2013/04/25

nate4514.tistory.com

(원고 복원까지 기다려 주세요.)

 

◼️ (네이버) 新・국제관계론

https://m.blog.naver.com/nagano91/222856463190

 

(回想) 4.24재보선을 치룬(치른) 김무성의 "파란만장(波乱万丈)"

4.24재보선을 치룬(치른) 김무성의 "파란만장(波亂万丈)" 로마 기본폴더 2013/04/25 12:54.40 (...

blog.naver.com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