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 politics

2024 美 대선 트럼프 당선 이유(勝因・승인)와 그 후의 국제관계

728x90
반응형

ⓢ정치・국제정치경제 분야 크리에이터(칼럼니스트) ゝ 이*석(벡크) 드림.

  

美 대선에서 오도로쿠베키(驚くべき : 경악할 만한) 컴백을 보여준 트럼프. 햐~, '셰인(아란 랏드)'은 돌아오지 않는데, 트럼프는 돌아 왔네 그려!! ㅋ~


2024년 11월 美 대선 트럼프 당선 이유(勝因・승인)와 그 후의 국제관계


트럼프의 승인勝因)은 아래의 4가지로 정리될 수 있겠습니다.

트럼프의 승인들.

① 물가고(高)에의 국민들의 불만 폭발
② 바이든 대통령-해리슨 부통령 정권을 비판하는 정권심판론↑
③ 트럼프의 불법이민 대책에 큰 기대
④ 펜실베이니아 유세(2024.7.13)때 총격(암살 시도)을 당하면서도 피하지 않고 성조기를 휘날리며 연설을 계속했던 트럼프의 무모한(?) 뱃짱. 이 암살미수 사건에서 트럼프는 위험에 굴하지 않는 '람보바리(Rambo張り: 람보 흉내)'를 거뜬하게 해냄으로써, 美 보수계 국민들로부터 영웅시되고 말았다. 트럼프의 운(運)
이었다.

  

'람보바리'를 훌륭하게 해냈던 펜실베이니아에서의 트럼프.

그러면 해리스의 패인에 대해 분석해 볼까요? 역시 아래의 4가지로 정리될 수 있겠네요.

① 바이든의 '텟타이(撤退 : 철수)'로 준비 없이 급거 대통령 후보가 된 것
② 짧은 선거전(戦)으로 인해, 해리스의 사람 됨됨이(人となり)와 민주당의 정책을 유권자들에게 침투(浸透)시키지 못 한 점
③ 준비부족으로 지지율이 '아타마우치니 낫타(頭打ちになった : 한계점에 도달한)' 일
젊은 세대마이노리티(흑인, 히스패닉계)의 지지를 놓침

해리스의 패인 4가지.

자, 그러면 '미국 우선주의(America First)'를 장대 높이 내걸고 있는 제47대 美 대통령 트럼프 정권하의 국제관계 ---- 국제안전보장과 경제 문제를 중심으로 하여 ----에 대하여 예측해 보기로 할까요?

우크나이나 정세, 중동정세, 미중갈등관계(미국의 対中国政策)와 대만정세(台湾情勢), 트럼프정권 하의 일본의 안전보장과 경제문제, 한미관계 등에 관해 순차적으로 분석해 보기로 하지요.


계속・・・

나머지(残り)를 보시려면 이 포스트를 다시 방문하셔야 되겠네요. "교슈쿠데스(恐縮です : 죄송합니다)." 아래의 사진설명으로 포인트는 어느 정도 나와 있습니다마는…


  

  

  

11월 5일 투표일. 내년 1월 20일 정오에 새로운 대통령 취임식이 열린다.




  

우크라이나 정세 ↓

대통령이 되면 24시간내에 우크라이나 전쟁을 끝낼 수 있다고 큰 소리 쳐온 트럼프. 그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그냥 알리처럼 떠벌인 것일까, 진짜 비책이 있는 걸까?


중동정세 ↓

역대 대통령 중에서 가장 친(親)이스라엘적 자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트럼프. 오야~, 이슬람 국가들 난리났네 !

  

  

그러나 미국 등 구미제국에서 젊은이들 사이에 빈(反)이스라엘 정서가 퍼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트럼프가 어찌 대응할 지 지켜볼 일이다.

  

트럼프정권의 대중국정책(対中国政策)과 대만정세 ↓

난리난 것은 중국도 마찬가지. 트럼프는 중국으로부터의 모든 수입품에 대해 일률적으로 60%라는 초강력 관세를 때릴지도 모른다는 관측이다. 흐미~, 시진핑이여, 그렇잖아도 지금 중국경제가 엉망진창인데, 엎친 데 덮친 격이 아닌가? 진핑아 니 우짤겨? ㅎ~

  
미일관계 ↓

트럼프 정부와 중국과의 관세의 오슈(応酬 : 응수)가 계속될 때 국제경제에의 영향을 걱정하는 소리도 나오고 있다.

  

트럼프의 제47대 美 대통령 당선으로 일본의 안전보장과 경제도 영향을 받게 됐다. 이를 걱정하는 日 60대 한 자영업자의 목소리도 nhk 스튜디오에 전달되었다.

2016년 美 제25대 대통령으로 트럼프가 당선됐을 때 가장 빨리 움직여 트럼프를 만나고 있는 당시의 아베 수상. 아베는 영어도 잘햐고 골프도 잘쳐 트럼프와 금방 가까워 졌지만, 지금의 수상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1957.2.4~)는 웬지 젬병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그래도 구관이 명관이란 말인가? ww~

@  
             

ⓢ정치・국제정치경제 분야 크리에이터(칼럼니스트) ゝ 이*석(벡크) 드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