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한국문화

한국에서의 스마트폰 상거래의 실상(현주소)

벡크 2024. 8. 29. 16:38
728x90
반응형

ⓢ 정치・국제정치 분야 크리에이터 (칼럼니스트) ゝ 이*석(벡크) 드림.

한국에서의 스마트폰 상거래의 실상(현주소)

딸에게서 Line을 통해 파일(.hwp)이 하나 도착했는데, 열 수가 없어요. 누구 파일 여는 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
  

딸이 Line을 통해 멀리서 보내온 파일인데 당최 열 수가 없다. (2024년 8월 24일)


물론 첫단계인 본인확인 인증번호 4자리수는 쉽게 입력했지요.

그외 여러 부대조건에 "동의한다"고 체크해 넣었습니다.

그랬더니 마지막으로 휴대폰을 통해 발생하는 스마트피싱(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등)을 탐지・예방・보호해 줄 테니 월 1,650원을 내라고 합니다.

거부하면 결국 파일을 못 열도록 '데이터 유니버스' 측(側)에서는 장치를 걸어 놨더라구요.

전 포기했습니다. 1년에 1~2번 이용할까 말까 하는 서비스에 한달 1,650원을 투입할 수는 없으니까요.

자, 딸에게는 Line으로 전화 걸어 무슨 내용의 파일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右下)이 소녀기인 시절, 4인 가족이 함께 찍은 가족사진. 나가노(長野)시내에 있는 전천후 시설 '나가사키야(長崎屋)'에서 속성으로 찍었다.


그런데 더욱 가관인 일이 생겼어요. 그놈들 '데이터 유니버스' 측(側)으로부터, 제가 스마트피싱 보호라는 서비스에 가입했으니 이용요금으로 월 1,650원을 징수하겠다는 통지가 바로 날라온 것입니다.

  SKT도 데이터 유니버스와 한통속?!

      


嗚呼, 어떻게 이럴 수가 있단 말입니까? 난 분명 스마트 피싱(보이스피싱・메신저피싱)으로부터 보호해 준다는 그런 프로그램 이용을 거절했는데, 내가 승낙한 것처럼 하여 과금(課金)을 하겠다는 것입니다.

도둑놈들 아닙니까? 이게 바로 한국에서의 스마트폰 상거래의 현주소로 보입니다. ww~
  

ⓢ 정치・국제정치 분야 크리에이터 (칼럼니스트) ゝ 이*석(벡크) 드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