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m ・Drama/영화・추억의 영화
2023 메리 크리스마스 ! 크리스마스에 보고 싶은 추천 '크리스마스 영화' 30선(選)
벡크
2023. 12. 23. 17:39
728x90
반응형
2023 메리 크리스마스 ! 영화팬들이 고른 추천 '크리스마스 영화' 30선(選)
2023년 추천 크리스마스 영화 30편을 소개 드립니다. 연인, 가족, 자녀들과 함께 즐기시기 바랍니다. 정번(定番)의 작품과 묻혀 있던 명작이 섞여 있습니다. 보고 싶은 한편을 골라 보시지요~.
그럼 성스러운 밤에 아래에 있는 영화 한편을 골라 감상하시며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01『바이올런트 나이트』(2022)
「스트레인저・싱스 미지의 세계(未知の世界)」시리즈의 데이비드 하버가 주연을 맡은 바이올런스 코미디. 무장한 집단강도와 딱 마주친 산타가 마법과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구사하여 대항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02『크리스마스를 달려나가자』(2023)
『톰과 제리』등의 팀 스토리 감독작(作)의 하트풀한 이야기. 유소년기의 트라우마로 크리스마스를 싫어하게 된 임상심리사(臨床心理士) 에디는, 크리스마스 이브를 9살의 딸 샤롯과 함께 지내게 되는데, 어떤 계기로 마법의 모험의 세계로 끌려들어가게 된다.
03『싱글 올 더 웨이』(2021)
『갈매기(かもめ)』의 마이클 메이어 감독에 의한 러브코미디 영화. 독신의 피터는 가족으로부터 잔소리를 듣는 것을 피하기 위해 친우(親友)인 닉에게 연인(恋人) 역을 맡게 하여 함께 귀성(帰省)하게 된다. 그러나 가족이 큐피드역(役)에 나서는 바람에, 사태는 생각지도 않은 방향으로 흘러가게 된다.
04『스모크』(1995)
원작은 각본을 담당한 폴 오스타에 의한 단편소설. 브룩클린에서 연초방(煙草屋)을 경영하는 오기, 슬럼프 중의 작가 폴, 흑인 소년 라시도. 거짓과 진실이 섞여 복잡하게 얽혀 버리는 3인의 인생을 그려낸 휴먼 드라마.
05『저스트 프렌즈』(2005)
라이언・레이놀즈 주연의 러브 코미디. 고교시절에 살쪄 있던 크리스・브란다는, 10년 후 다이어트와 사업에 성공하여 플레이보이가 되어 있었다. 휴가 때 고향에 돌아온 그는 과거의 그의 모습에 맞딱뜨려 고뇌하지만, 진실한 사랑을 찾아내게 된다。
06『나이트메어 비포어 크리스마스』(1993)
팀・버튼 감독이 보내드리는 스톱・모션과 최신의 디지탈 영상기법을 사용한 뮤지칼 아니메이션. 할로윈 타운의 킹(王様)인 잭이 크리스마스 타운에 얼결에 미끄러져 들어간 것을 계기로 크리스마스에 매료되어 가는 과정을 그렸다.
07『홈 얼론2』(1992)
1991년에 공개되어 대히트를 기록한『홈 ・얼론』의 속편. 가족과 떨어져 뉴욕에서 미아(迷子)가 돼 버린 케빈 소년의 모험을 그린 코이디. 데파트 강도(デパート強盗)를 저지르는 2인조 악당을 상대로 하여 대분투(大奮闘)하는 소년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08『그린치』(2000)
닥터・수스의 그림책(絵本)에 등장하는 캐릭터 「그린치」를 짐 캐리 주연으로 실사영화화(実写映画化)한 환타지 코미디. 삐뚤어진 그린치는, 세계에서 가장 크리스마스를 사랑하는 도시로부터 크리스마스를 도둑질하려고 획책한다.
09『Disney's 크리스마스 캐롤』(2009)
문호 디킨스(ディケンズ)의 명작소설을 로버트・제메키스 감독이 실사영화화(実写映画化)했다. 금전욕(金銭欲)을 충족하기 위해 살아가는 천애고독(天涯孤独)의 남자가, 크리스마스 이브날 밤에 일어난 이상한 체험을 통하여, 진정한 행복의 의미를 알아가는 환타지.
10『크램푸스 -- 악마의 의식(魔物の儀式)』(2015)
유럽에 전해지고 있는 공포스런 마물(魔物)「크램푸스」를 모티브로 하여 만들어낸 서스펜스 호러. 크리스마스 이브날 밤에 일어난 아이들의 큰 다툼을 계기로, 크리스마스 정신을 잃어버린 자들에게 크램푸스가 달라붙어 공격하여 가는 공포체험을 그리고 있다.
반응형
11『스위칭 프린세스』(2018)
케이크 전문직공(職工)으로, 마음씨 좋은 시카고의 한 여성 스테이시가 자신과 꼭 닮은 우아한 공작(公爵)여성과 만나게 된다. 스테이시는 왕자와의 결혼을 앞두고 있는 공작여성과 함께 아주 특별한 크리스마스 계획을 세우게 된다. 바넷사 하젠스가 1인 2역(一人二役)을 연기하고 있다.
관람객들을 끌고 들어가는 크리스마스 계획이 아주 흥미롭다.
12 『NOEL 노엘』(2004)
페네로페 크루스, 폴 워커 등 호화 캐스트들이 엮어내는 군상극(群像劇). 크리스마스 이브의 뉴욕을 무대로, 고독을 짊어지고 있는 연령도 경우(境遇)도 다른 남녀 6인의 작은 기적과 행복을 그리고 있다.
13 『당신이 잠들고 있는 사이에』(1995)
도회지에 살고 있는 고독한 여성(산드라 블록 扮)이, 크리스마스 이브에 우연히 진실한 사랑을 쟁취하게 되는 과정을 그려낸, 웃음과 감동의 러브 스토리.『쿨 ・런닝』의 존 ・터틀토브가 감독을 맡고 있다.
14 『전장의 아리아』(2005)
유럽에서 전해 내려오고 있는 실화를 영화화한 전쟁 드라마. 제1차 세계대전하의 크리스마스 밤, 눈 내리는 프랑스 북부의 마을에서 일어난, 프랑스군, 독일군, 스콧틀랜드군에 의한 하루밤 한정의 휴전과 교류를 묘사하고 있다.
15 『크리스마스 스토리』(2008)
카트리느 ・드뉴브 등 프랑스 영화를 대표하는 배우진(俳優陣)이 출연한 휴먼 드라마. 크리스마스를 축하하기 위해 모인, 오랜만에 재회를 이룬 어느 가족의 사연있는 이야기가 드라마틱하게 그려지고 있다.
16 『크리스마스 선물』(2013)
그리스도 탄생의 이야기를 모티브로 하여, 뉴욕 할렘 지구의 흑인가(街)에서 일어난 크리스마스의 기적을 그려낸 뮤지컬. 가스펠, R&B, 랩 등 다양한 음악이 영화의 씬을 타고 흐르고 있다.
17 『엘 카미노 크리스마스』(2017)
어느 시골 마을(田舎町)의 크리스마스 이브에, 조그만 술집에서 일어난 인질 농성 사건을 그려낸 코미디. 한명의 젊은이가 작은 오해로부터 마약판매원으로 의심을 받고, 도망쳐서 피신한 끝에, 술집(酒屋)에서의 점거농성 사건(立てこもり事件)으로 발전해 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18 『화이트 크리스마스』(1954)
명작『카사블랑카』의 마이클 커티스 감독에 의한 감동적인 뮤지컬 영화. 옛 전우의 호텔 경영난을 돕기 위해, 가수와 예능인으로서 잘 나가고 있는 유행아(流行児) 콤비가 분투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전지(戦地)에서 크리스마스 때 생긴 일로부터 영화는 시작되고, 눈 내리는 가운데 펼쳐지는 크리스마스 쇼로 영화가 끝나고 있다.
19 『민 걸스』(2004)
미국 고교로 전학해 온 아프리카 출생・성장의 소녀가, 세레브(celeb : 셀러브리티, 명품족, 고급족, 부자) 집단의 여왕으로 불리는 상대와 장절(壮絶)한 사랑의 배틀(恋のバトル)을 벌이는 학원극 코미디. 학교 전체를 들썩이게 한 대형 사건으로 발전했다. 극중에서 린지・로한 등이 부르는 크리스마스 송 '징글벨 록'이 울리는 씬이 아주 인상적이다.
20 『크리스마스 스피리트』(2015)
어느 여성 변호사가 매년 크리스마스 전(前)의 12일간만 나타나는 유령의 남성과 사랑에 빠지는 판타직 러브 스토리. 유령이 나온다고 소문이 나돌고 있는 호텔을 방문한 변호사 케이트는, 옛날에 살해되었던 다니엘과 만나게 되고, 마침내 그의 죽음의 진상(真相)을 찾아 나서게 된다.
21 『시애틀의 잠 못 이루는 밤』(1993)
톰 행크스, 메그 라이언 주연의 연애 드라마. 크리스마스 밤, 라디오 방송을 계기로 만나게 된 싱글 파더와 여성 신문기자의 운명적 사랑을 그렸다.
22 『스윙 호텔』(1942)
연인을 잃고 상심에 빠져 고향으로 돌아가게 되는 브로드웨이 배우의 애절한 사랑을 그린 뮤지컬. 주연인 빙 크로스비가 부르는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아카데미상 주제가상을 받았다.
23 『홈 얼론』(1990)
패밀리 코미디 영화. 크리스마스에 가족으로부터 '잃어 버려진' 소년 케빈이 2인조 강도로부터 집안을 지켜내기 위해 기발한 아이디어를 구사하여 싸우는 대활약을 그리고 있다.
24 『쿠퍼가(家)의 만찬회』(2015)
『I am Sam 아이 앰 샘』의 제시 넬슨 감독이 만든 유머 넘치는 가족 드라마. 4세대 11명, 제각기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일족(一族)이 한자리에 모여 크리스마스 만찬회를 여는 장면을, 웃음과 눈물을 섞어 묘사하고 있다.
25 『It's A Wondwrful Life ! 』(1946)
『어느날 밤에 생긴 일』의 프랭크 캐플러 감독의 명작 휴먼 드라마. 1945년 크리스마스 이브, 주택금융회사를 경영하고 있는 조지는 계속되는 불운으로 자살을 시도하려 하지만, 거기에 천사가 나타난다. 천사는 조지가 이 세상에 태어나지 않았던 다른 세계로 그를 데려 간다.
26 『전장(戦場)의 메리 크리스마스』(1983)
오오시마(大島渚) 감독이 데이비드 보위, 비토 다케시, 사카모토(坂本龍一) 등 이색적인 캐스트를 출연시켜 그려낸 휴먼 드라마. 제2차 세계대전하의 자바 섬 산중(山中)에 있는 일본군 포로수용소를 무대로 하여, 극한 상항에 빠져 있는 사나이들의 교류를 묘사하고 있다.
27 『캐롤』(2015)
패트리샤 하이스미스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실사(実写)영화화한 러브 로망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면서 활기에 넘치는 1950년대의 뉴욕을 무대로 하고 있다. 이혼소송중인 남의 집 처(妻)에 마음을 뺏기며 벌어지는 드라마틱한 전개가 스크린으로부터 눈을 떼지 못하게 한다.
28 『천사가 가져다 준 시간』(2000)
니콜라스 케이지(Nicolas Cage) 주연의 판타지 드라마. 우아한 독신생활을 즐기는 엘리트 비지니스맨이, 옛날 연인과 살아보는 '또 하나의 별개의 인생'을 체험하는 일을 그리고 있다. 사랑이라는 것과 진정한 행복에 눈 뜨는 모습이 묘사된다.
29 『34정목(丁目)의 기적』(1994)
1947년 공개된 영화 『삼십사 정목(三十四 丁目)의 기적』을 『홈 얼론』의 조지 휴즈가 각본을 쓰고 제작을 맡아 리메이크한 하트풀한 드라마. 진짜 산타크로스를 자칭하며 뉴욕 34정목의 백화점에 나타난 어느 남자를 둘러싼 소동을 그리고 있다.
30 『P2』(2007)
크리스마스 이브의 뉴욕을 무대로 하여 실화를 바탕으로하여 제작된 서스펜스 스릴러. 아무도 없는 지하 2층 주차장(P2)에서 스토커에 걸린 히로인의 서바이블 극(劇)이 전개된다.
31『탄제린』(2015)
신진기예(新進気鋭)의 숀 베이커 감독이 3대의 스마트폰만으로 촬영해 낸 코미디. 크리스마스・이브의 로스앤젤레스를 무대로, 트랜스젠더의 여성 2명이 안고 있는 고뇌와 우정, 연애 등을 유머러스하게 묘사하고 있다.
@ 행복한 성탄절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