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정치와 경제/Korean Politics

検 이재명 소환 통보, 감옥행 이재명, 해체될 운명의 민주당, 이재명은 민주당에 트로이 목마?

벡크 2022. 12. 26. 14:25
728x90
반응형

検 이재명 소환 통보, 감옥행 이재명, 해체될 운명의 민주당, 이재명은 민주당에 트로이 목마?

이재명은 12월 22일, 검찰로부터 성남 FC 후원금 의혹 건으로 소환을 통보받았습니다. 12월 28일 검찰에 나와 조사를 받으라는 소환장을 받은 것입니다.

이재명은 그 소환일에 광주 지역을 순회하는 일정과, 그 후로는 연시에 양산의 문재인을 찾아가는 일정을 '뇌테 이루(練っている : 짜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는 마치 '도피여행'을 하는 것처럼 비쳐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재명은 '빼박'일 것입니다. 빠져나갈 길은 없어 보입니다. 조응천 등 비명계 인사들도 "이재명이 혼자 대처해 나갈 일이지, 민주당이 나서서 대응해 주는 일(방탄해 주는 일)은 옳지 않다"고 소신발언을 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성남FC 후원금 연말 소환에 대해 "尹 정권 망나니 칼춤" vs. "제3자 뇌물수수 딱 떨어져"


결국 이재명은 '로야(牢屋 : 감옥)'에 가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방법이 없습니다. 이재명이 로야에 가면 민주당은 아마도 분당이 되지 않을까 전망(展望)되기도 합니다.

이재명이 성남FC 후원금 뿐만 아니라,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처벌받게 되면, 민주당은 지난 20대 대선 때(2022년 3월) 받은 막대한 선거지원금(선거보조금)을 토해내야 합니다. 당(党)이 받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지금 과연 민주당이 그 막대한 자금----몇백억? 224억----을 반납할(토해낼) 만큼 여력이 있을까요?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민주당 자산에 대해 '가압류'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

민주당 내 조응천 등 비명계 인사들도, 이재명이 혼자 당당히 검찰에 출석하여 조사를 받으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 될 때 민주당은 당으로서 자금을 동원할 수 있는 길도 막히게 되고, 즉 당자금을 하나도 못 쓰는 셧다운이나 파이낸셜 크리시스나 재정절벽이나 디폴트 등에 빠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당이 아주 거지가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 되면 민주당은 '자동해산' 되겠지요.

그렇게 당이 '해체'되는 시기에 비명계들은 민주당을 버리고 나가서 새로운 당을 창당하게 되겠지요?

민주당에 남아 있는 남은 잔당들은 각자도생하는 길을 찾거나, 자기들끼리 프레하브(움막집)와 같은 션찮은 거지같은 집(다른 당)을 하나 만들거나 할 것으로 점쳐집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이재명은 결국 민주당에 '트로이 목마'였음이 확연히 드러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이재명 사법 리스크'를 우려해왔던 사람들 앞에 그 재앙이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호, 통재라!

태그 : 소환통보, 체포동의안, 통과가능성, 불체포특권, 서면조사, 서면답변, 그냥 기소, 소환불응, 공직선거법(관련), 한동훈, 개인 형사문제에 왜 공당이 나서나? 법치주의 훼손, 이재명 수사검사 명단 공개, SNS에 정보 배포, 개딸들 협박 기대, 좌표찍기(지시), 온국민 알 권리?

@

728x90
반응형